신선함을
얼리다
바이오코엔의 QSF(Quick Super Freeze: 초급속동결)공법은 -60℃의 초저온에서 원물 그대로의 상태를 보존하여 급속동결시키는 기술입니다. -162℃의 초저온 LNG 냉열을 활용하여 식품의 빙결점 생성지대를 초고속으로 통과시키는 QSF는 원물의
냉동 전 맛과 품질 그리고 영양소를 99.6%이상 유지시키며 동결하는 초저온 기술의
집약입니다.
QUALITY
냉동 시 식품의 변질이 일어나는 이유는 식품 조직 내의 수분과 관련이 있습니다.
식품 내의 수분은 동결 시 0℃~-5℃(빙결점 생성지대)에서 얼음으로 응집하며 식품 조직의 세포막을 뚫고 나오는 등 식품의 원형을 손상시키게 됩니다.
QSF는 초저온 LNG 냉열을 활용하여 식품의 빙결점 생성지대를 초고속으로 통과시켜 수분이 미처 응집되기도 전에 다수의 미세한 얼음 결정으로 변화시킵니다. 그렇기에 식품의 조직 세포는 손상되지 않고 오랜 기간 보관 후 해동했을 때에도 원물 그대로의 맛과 품질이 유지됩니다.
COST
QSF는 냉원으로서 기존 바다에 버려지던 –162℃ LNG 냉열을 활용합니다. 때문에 기존 전기식 냉동기를 사용하는 동결방식에 비해 전기료를 12% 수준으로 절감합니다. 냉열 활용 후 기화된 NG(Natural Gas)는 신재생 수소연료전지 발전에 사용됩니다. 여기에 ESS 및 태양광까지 접목하는 등, 바이오코엔의 10년에 걸친 에너지 사업의 노하우가 접목된 QSF는 차세대 친환경 에너지 제로 기술입니다.
QSF 사업 FLOW
• 신선한 원물을 확보하여 당사의 QSF(초저온 급속동결) 기술을 적용하여 최상급 품질의 식재료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합니다.
ex)고등어회 같이 기존 냉동유통이 힘든 상품들도 QSF를 통하면 대량으로 유통가능합니다.
• 제철에 생산되는 고품질의 원물을 구매하여 급속동결 및 냉동보관하여 양질의 품질을 확보하고 제철 외 기간에 시장가격에 판매합니다.